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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무용실에서 사용하는 발레바에 정해진 형태는 없었습니다. 1990년대 초 목공소나 철공소에 의뢰하여 만들어진 발레바들은 무용수들이 생각하던 이데아적 발레바와 차이가 큽니다. 고정바 사용자였던 무용인이 고정바의 형태를 설명하면 이를 토대로 목공과 철공 장인들이 발레바를 제작하였습니다. 무용수의 설명과 제한된 시간 및 물리적 여건하에 장인들의 솜씨에 기반한 고정바가 만들어졌고 그 고정바는 각각 다른 형태와 재료로 만들어져왔습니다.
DANCE PLACE DESIGNT EXPERT, 탄쯔맥은 무용수, 디자이너, 공학도와 함께 오랜 시간 동안 무용실에 가장 적합한 고정바 형태와 재료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탄쯔고정바 스와니!, 바로 그 결과물입니다.
고정바 스와니 종류 네 가지

고정바 설치 실제 사진예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바닥 혹은 벽, 1단 혹은 2단, 나무 혹은 쇠 손잡이 중 적합한 설치 방법을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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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설치형1단
무용단, 예중고, 대학 무용과 등에 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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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설치형2단
무용학원, 문화센터 등에서 설치하기에 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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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설치형1단
무용단, 예중고, 대학 무용과 등에 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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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설치형2단
무용학원, 문화센터 등에서 설치하기에 적합
고정바를 설치하려고 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세 가지

선택고려사항 1 - 설치할 면 선택 : 바닥 혹은 벽
에 설치할 것이냐 혹은 바닥에 설치할 것이냐에 따라 탄쯔고정바 스와니 모듈 형태에 차이가 있습니다
벽 설치 선택 시 유의 사항-벽의 경우 시멘트 옹벽이거나 벽부형 고정바를 지탱할 만한 지지대가 있을 경우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바닥설치 선택 시 유의 사항-바닥면에 전기선이 지나가거나-난방용 전기온돌필름- 수도가 지나간다면 바닥에 설치할 수 었습니다. 혹시 바닥에 전기 필름을 꼭 설치해야 한다면 고정바를 설치하려는 가상자리의 경우 벽으로부터 40cm 간격을 두고 전기온돌필름을 깔아주세요.
선택고려사항 2 - 단 선택 : 1단 혹은 2단
1단은 한 개의 높이만 사용하는 경우, 2단은 높은 높이와 낮은 높이, 두 개의 높이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의 발레바입니다.
만약 무용학원이라면 2단을 추천합니다. 수강생의 나이나 키에 상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용단이라면 1단을 권장합니다. 보통 이미 성장을 한 상황의 무용수들에게 낮은 높이는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선택고려사항 3 - 손잡이 재질 선택 : 나무 혹은 쇠

손잡이의 재질은 나무 혹은 쇠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나무 손잡이는 손으로 잡았을 때 차겁지 않아 무용수들이 선호합니다. 최근에는 실내 난방이 잘 되어 있어 쇠 손잡이도 무방합니다. 쇠 손잡이는 고정바 바디와 동일한 칼라와 재질이어서 튼튼한 내구성과 통일된 느낌이 강점입니다.

무용수업에 적합하도록 고안된 디자인(특허청 디자인등록 제 30-0840466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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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쯔고정바 스와니는 인체공학 및 공간 활용을 무용의 특성에 적합하도록 고려하여 경험적인 검증에 따라 디자인 된 주식회사 탄쯔만의 특허제품입니다. 우수한 디자인과 기능은 해외의 전문가들도 인정하고 있으며 노르웨이에 수출되어 호평받은 제품입니다. 탄쯔발레바에 형태를 부여한 것은 무용수들입니다. 스와니의 라운드 형태는 파세턴을 하는 무용수의 다리가 걸리지 않도록 하는 기능과 함께 설치시 벽과의 설치 공간을 최소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점진적으로 변화 발전해 온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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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와니 고정바의 발전은 2009년 노르웨이의 무용선생님 니나(Nina)의 발레바 주문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고정바를 검색하던 중 한국 탄쯔의 고정발레바에 반한 니나는 탄쯔로부터 스와니 고정 발레바를 선택합니다. 이로 인해 노르웨이 라르빅의 문화시설과 뚜르하이에르달 고등학교에 탄쯔 고정형 발레바 스와니가 설치되게 됩니다. 이후 탄쯔는 그동안 만들어져온 스와니 발레바의 모습과 재질 형태를 통합하고 발전시켜 나갑니다. 무용을 전공한 무용수들의 조언을 참고하여 직접 제작에 반영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시간이 흐르고 연구 제작에 필요한 비용이 투자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한걸음한걸음씩 발전하여 현재의 스와니형태가 완성되었습니다. 탄쯔맥이 설치하는 고정바 스와니는 이상과 같은 시간과 노력의 결과물입니다. 거기에 더, 스와니는 지금의 형태에 만족하지 않으며 또 다른 변화를 찾아 노력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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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용수 정신을 고양하는 창의적 공간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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